장위2동탈모관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윈도우십자 조회 8회 작성일 2020-12-02 16:50:21 댓글 0

본문

2주만에 털이 수북...탈모 치료 새 길 열리나 / YTN 사이언스

[앵커]
요즘 탈모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국내 연구진이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 세포를 대량으로 배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세포를 쥐에 이식하자 털이 수북이 자라났는데 사람을 상대로 한 임상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혜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털이 없던 매끈한 쥐의 등이 2주 만에 털로 뒤덮였습니다.

모유두세포, 즉 모발이 자라도록 유도하는 세포를 털이 없던 쥐 피부에 주사한 결과입니다.

모유두세포는 모발 끝 부분인 모낭에 매우 소량으로 존재합니다.

주변 혈관으로부터 영양을 공급받아 생포 활동을 해, 모발 형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겁니다.

이 세포가 머리카락을 자라게 한다는 건 알려졌지만, 워낙 양이 적어서 이를 활용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국내 연구진이 이 세포를 대량으로 배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저산소 환경, 즉 약 2∼5%의 낮은 농도의 산소가 존재하는 환경에서 이 모유두세포를 키웠더니 대량으로 만들어진 겁니다.

[성종혁 / 연세대 약대 교수 : 저산소 조건에서 모유두세포를 배양하게 되면 증식도 획기적으로 증가하지만 배양한 세포를 쥐의 피부에 이식했을 때 모유두세포의 생존 능력이 획기적으로 늘어나고….]

탈모 환자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모유두세포는 일반적으로 약 천만 개.

연구팀은 환자의 모낭에서 이 세포를 채취한 뒤 대량 배양해, 간단히 두피에 주사하는 방식으로 모발을 자라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는 쥐를 대상으로 한 부작용 시험이 진행 중으로,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시험은 내년쯤 이뤄질 전망입니다.

YTN 사이언스 이혜리[leehr2016@ytn.co.kr]입니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902201200111223

탈모 관리 어디까지 해봤니? 모낭주사 리얼 체험기 [쇼핑의 참견2] 20190725

탈모 관리 어디까지 해봤니? 모낭주사 리얼 체험기

탈모예방 돈 안 들이고 모발 풍성해지는 방법 공개! 탈모원인과 M자 원형탈모 대처방법 [돈건통]-Dr. Peter Kim 김찬우-

본원에서 상담원하신다면

네이버 http://talk.naver.com/WCCUDB

카카오 http://pf.kakao.com/_PzWuxd

본원 홈피가 궁금하시다면

http://www.efilface.com

탈모 예방 돈 안 들이고 모발 풍성해지는 방법 공개! 탈모 포기 하지 마세요! 탈모가 되는 원인과 유형별 대처방법을 통찰의학으로 알아봐요.

1) 탈모의 개념은 모발 조직에 여러가지 이유로 혈액 공급이 잘 안되면 발생하게 된다.

2) 인간은 직립보행을 함으로써 머리로 가는 혈류가 점점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인간은 자라면서 사지로 가는 혈류가 많아지게 되고 더욱더 머리로 가는 혈류가 떨어져 탈모가 생기게 된다.

3) 유전적 탈모는 생활 습관과 깊은 연관이 있다. 머리로 가는 혈관이 가늘어 지는 습관이 대를 이어 갈 경우 혈관이 작게 태어나게 되어 일찍 탈모가 발생 할 수 있다.

4) 자연스럽게 노화가 되면 탈모가 발생하기도 하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많다면 두피에 혈액량이 적게 올라가서 탈모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 스트레스 때문에 교감신경이 활성화 되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량이 떨어져 탈모가 발생 할 수 있다.

5)돈 안들이고 탈모 예방하는 방법(혈액 순환)
-첫 번째. 운동을 해서 혈관의 찌꺼기를 제거하자. (팔굽혀 펴기, 횡경근 당기기, 이 꽉 깨물기, 이마 눌러주기 헤드뱅잉등)
-두 번째. 콜레스테롤이 많은 지방음식 섭취를 줄여 혈관을 건강하게 하자.
-세 번째. 고개를 앞으로 숙이지 말고 바로 세워서 바른 자세를 가지자.
-네 번째. 저녁에 머리를 감자. 머리를 감을 때는 고개를 숙여서 감는 자세가 좋다.
-다섯 번째. 오후 10시 이후 반드시 잠을 청하자.
-여섯 번째. 머리감을 때 화학제 샴푸 사용을 자제하고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일곱 번째. 두피에 혈액을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절을 하루에 200번 정도 하자.
-여덟 번째. 아침 저녁 빗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아홉 번째. 아침에 약 5분 정도 고양이 걸음을 하자.

#탈모예방 #혈액순환 #돈건통 #탈모원인 #탈모방지 #탈모예방법 #M자탈모 #원형탈모 #식습관 #발모 #머리카락굵어지는법

... 

#장위2동탈모관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67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sib.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