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 치질 병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메리칸빠스뜨 조회 2회 작성일 2020-09-16 19:27:33 댓글 0

본문

치질이 더러운 병이라고?! 서울대병원교수가 말하는 치질의 진실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배출하는 것도 중요하죠?
변비부터 치질까지 항문건강의 모든 것
닥터스누지에서 확인하세요

00:25 치질(치핵)은 무엇인가요?
01:17 혈변, 치질이 원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02:34 항문 상처에 대변이 묻으면 감염되지 않을까요?
03:36 치질이 심해지면 암이 되나요?
04:07 치핵 환자가 대장내시경을 해야할 때!
04:34 나쁜 배변 습관1 - 화장실에서 게임하는 분?
05:25 나쁜 배변 습관2 - 화장실가서 변의를 기다리는 분?
05:43 쾌변은 타이밍! 쾌변하기 제일 좋은 시간은?
06:30 심한 변비환자에게 추천하는 배변팁!
07:02 변비약도 내성이 생기나요?
07:10 내게 맞는 변비약
08:51 심한 변비, 관장약 써도 될까요?

---------
건강정보의 홍수 속에서
믿을 수 있는 정보만을 전하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의 유튜브 채널, '닥터 스누지'입니다.
영상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로 응원해주세요. *^^*
EH Jin :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Duke Lee : 유익한 방송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 00:25 치질(치핵)은 무엇인가요?
01:17 혈변, 치질이 원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02:34 항문 상처에 대변이 묻으면 감염되지 않을까요?
03:36 치질이 심해지면 암이 되나요?
04:07 치핵 환자가 대장내시경을 해야할 때!
04:34 나쁜 배변 습관1 - 화장실에서 게임하는 분?
05:25 나쁜 배변 습관2 - 화장실가서 변의를 기다리는 분?
05:43 쾌변은 타이밍! 쾌변하기 제일 좋은 시간은?
06:30 심한 변비환자에게 추천하는 배변팁!
07:02 변비약도 내성이 생기나요?
07:10 내게 맞는 변비약
08:51 심한 변비, 관장약 써도 될까요?
Lee로사 : 어쩜~~설명을 술술술~~ 정말
잘하시네요~
좋은정보 잘봤습니다~~

치질수술 꼭 해야 하나요? / 치질 방치 괜찮은가? / 치질 치료 시기는?

#치질수술 은 언제 받아야 할까? #치질통증 이 없어도 #치질치료 를 해야 할까?
치질 치료, 그리고 치질 수술 적기에 대해 기쁨병원 항문통증센터장 김창균 부원장이 알려 드립니다.
기쁨병원 항문통증센터 Tel.02-570-1234
http://www.gipumhospital.com/JH_center/center.asp?p_cate_idx=3\u0026cate_idx=25#divSection0

치질이 있는 분들 중에는 증상이 수십 년 전부터 계속돼 온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통증을 참으며, 아니면 자포자기 심정으로 버텨 오신 거죠.

하지만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고 참기만 하면 증상을 키우기 십상입니다.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관장을 하면서 고통을 잠시 잊는 것은 병을 악화시키는 길입니다.

치질이 점점 커져서 들어가지 않으면 냄새가 심하게 나고 썩기도 합니다.
이 상황에서 수술을 받으면 통증이 오래가고 회복기간도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전문의들은 3기 이상 치질이라면 수술을 적극 고려하라고 조언합니다.
치질 통증을 참는 인내심. 그것은 결코 미덕이 아닙니다.

관련영상

1. 항문이 가려운 질환 항문소양증 _기쁨병원 김창균 부원장 방송


2.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에 대해_기쁨병원 김창균 부원장 방송출연


3.치핵, 치루, 치열이란? / 항문질환의 종류와 치료법은?


4.치질에 좋은 음식은? / 변비에 좋은 음식 / 장 건강을 도와주는 식품


5.[기쁨병원] 치핵수술, 언제 수술을 해야하나요


6.[기쁨병원] 치핵, 수술말고는 치료가안되나요?


"Music: www.bensound.com" or "Royalty Free Music from Bensound"
김미성 : 치칠이 한..3일?전부터 아프기시작해서요..
물 마사지로 나아질까여?
ACTION액션 : 만져져있고 통증은 거의없고, 피는안나고 .. 나와있는데 넣으면 드가긴하거든요? 근데 힘빼고 오래있으면 다시 스멀스멀 나와요.. 이거 수술단계인가요? 무서워요
ᅧᅧ : 선생님 항문에 뭐가 나와서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치질이였네요ㅠㅠㅠㅠㅠ 나온지는 꽤 됐구요.. 피는 나온적 한번도 없었고 똥쌀때두 큰 이상이 없었는데.. 조금 똥이 잘 안나오는거같아여ㅠㅅㅠ 병원에 가봐야할까욤.. 창피해서여ㅠㅠㅠㅠㅠㅠ
공쥬최고 : 선생님.
저는 제가 치질이라는 사실이 부끄럽거나 숨기고픈 마음은 전혀 없어요.
10년전에 치질수술을 햇는데 변비때문에 또 생겻어요.
또 수술하려니 괄약근손상이 걱정돼서 몇년간 망설이게 됏답니다.
괄약근중 수술부위인지 어느한면은 주름이 없길래요.
수술 후 몇년동안은 참 편하게 지냇는데 몸이 좀 아픈바람에 변비가 너무 심해져서 너무 딱딱한 변이 도저히 안나와 항문쪽에서 빼내야하는 상황이 몇번씩 생기곤 햇엇어요.
그러던 중 대변을 볼 때마다 항문이 부풀어오르다가 급기야 항문밖으로 튀어나와 손으로 집어너어야 들어가는 지경까지 왓어요.
병이 나은 후로는 배변활동을 위해 노력을 엄청 많이 해서 지금은 아주 편하게 보고 잇답니다.
그래서인지 더이상 커지지않고 조금 덜 부풀긴해요.
여전히 손으로 집어너어야하는건 마찬가지지만 그 외에는 불편함이 없어서 또 1년가량 그냥 지냇어요.
그러다가 작년에 몇달동안 너무 잘 먹엇더니 방귀를 많이 뀌더라구요.
부푼 돌기사이에 대변이 끼어서 그런지 그 방귀냄새가 똥냄새처럼 심해지더군요.
이건 아니다싶어 병원에 가려고 굳게 마음을 먹엇엇죠.
그런데 그 때 마침 코로나가 생겨 미루게 됏어요.
그래서 그동안 먹는 것을 줄이고 배변활동도 꾸준히 잘 하다보니 지금은 방귀도 안뀌고 냄새도 사라졋어요.
하지만 여전히 튀어나오는 것이 찝찝해 마음 먹은김에 며칠전 문의를 햇엇는데 수술 후 코로나검사를 해야할지도 모르고 그 비용은 제가 다 내야한다고하니 너무 하기가 싫어져서 자연치유나 치질로도 큰병이 오는건가 알고싶어 치질에 대한 자료들을 찾아보게 됏어요.
저처럼 튀어나와서 손으로 집어넣는 단계는 3기라고 하시던데요,
의문점은 저는 옛날 치질수술할 때도 그랫고 지금도 마찬가지로 부푸는 것 이외는 진짜로 전혀 통증이 없고 피도 한방울도 흘려본 적이 없어요.
제가 수술을 생각한 이유는 그럴일은 없겟지만 혹시나 또 변비가 생겨 치질이 더 심해질까 걱정이 됏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이렇게 아무런 아픔이나 불편함이 없어도 수술하는게 조을까요?
그리고 배변활동이 치질로 인한 영향도 잇을 수 잇나요?
잔변감이나 방귀 이런거요.
변기에 오래 앉아잇으면 많은 양을 보는데 잠깐 앉아잇다나오면 한번에 다 나오지않고 남아잇는 느낌이 잇거든요.
이건 치질과 상관이 잇는건지, 내 배변활동의 문제인 것인지...
앞으로도 항상 장건강에 신경을 쓸건데요, 그래도 수술은 하는 것이 더 조울까요?
마음이 왓다갓다하면서 쓰다보니 두서가 없어 죄송해요.
바쁘시겟지만 제가 어찌하는게 현명한 것인지 확답을 주심 그대로 실천을 할께요.
귀한정보 감사드려요~^^
옥 : 안녕하세요. 제가 치질인데 앞전에 2번, 그리고 몇달전에 1번 피가 났다가 좌욕을 하면서 더 이상 피가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항문에 무언가 튀어나와있긴한데 2번째 검진받을때 한번 더 피가 나면 수술해야한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3번째 피가 났을때 좌욕하고나서는 피가 나지않아서 병원에 안가고 있는데 검진을 받긴해야할까요. 피가 난 날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좌욕을 하고 있고 가끔 이물감이 좀 느껴지는날이 있긴한데 보통은 그냥저냥.. 음 살짝 느껴지는정도? 신경안쓰일 정도로 안느껴질때도 있긴한데 만져보면 나와있긴합니다. 그리고 통증은 없습니다. 항상 나와있는것같은데 그럼 4기인가요?
하하3년동안 즐거웠어 : 안녕하세요 초등학생(6학년)인데요..예전부터 변을 볼때 피가 나더니 변기물이 빨개질만큼 피도 났었는데 좌욕기를 사서 좌욕도 하고 식단도 좀 조절해서 피가 안 날정도로 개선했었는데 지금 생리...땜에 좌욕을 못 했는데 다시 재발?한거 같은데 다시 저번처럼 좌욕하고 좋은 음식 먹으면서 개선 하면 다시 나아지겠죠?..
세라_Sarah : 변을 볼 때 조금 따끔한 느낌과 휴지로닦을때
피가나오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햇꼼미 : ㅠㅠ.... 9월로 수술 예약을 잡았는데
꼬리뼈마취가 너무 무서워서 겁납니다.....
그리고 치열수술이라서 당일 퇴원이 가능하긴한데,
사실 치열 수술 후에 배변볼때는 덜아플지랑, 변실금이 안생길지가 제일 궁금하면서 중요하고..
치열수술 후 관리나 식습관을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아아아 : 현재 초등학교 6학년인데 작년? 재작년? 부터 똥꼬에 콩알만한 게 나서 아프거나 그런건 없길래 냅뒀는데 지금은 커져서 똥 싸고 난 다음 손가락으로 넣어도 다시 나옵니다... 또 다음날엔 들어가있구요. 근데 아프지는 않고 피는 아주아주 가끔? 나오는데 많이나오지는 않고 아주 살짝 나오구요... 이거 수술 해야 하나요..? 아직 초등학생인데 치질인 것 같아서 너무 무서워요ㅠㅠ 부모님께 말하기도 좀 부끄럽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ㅠㅠ
있는그대로 : 안녕하세요. 고등학교때 치질이 심해서 변볼때 출혈이 많이나고 통증도 심했었는데 15년이 지난 지금은 이젠 아프지도 않고 괜찮은데 외치핵이4기는 되는것같아요. 손가락마디 정도 크기가돼는데 아프지는 안아요. 이전도 크기면 엄청 큰건가요? 수술이 필요한가요?

나의 치핵은 어느 단계일까?

부끄러워서 숨기고 싶고...
#수술 해야 될까봐 두렵고...
치질, #치핵 환자들의 심정일 겁니다.

하지만 꼭 기억하세요.
#치질 은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저런 심정에서 벗어나는 길이라는 것을.

치질은 증상 정도에 따라 4가지 단계로 나뉘는데요.
1, 2기는 자가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병원을 안 가면 증상은 심화되고 결국 수술을 받아야 되는 겁니다.

오늘 의사TV 보시면서 내 증상이 어느 단계에 속하는 지 알아보세요.
그리고 얼른 치료에 임하세요.


더 많은 정보가 알고싶다면 http://www.gipumhospital.com/JH_center/center.asp?p_cate_idx=3\u0026cate_idx=29#divSection0
와니 : 선생님 만쟛을때 뭔가 잇긴한데 들어갓나 나왓다 느낌은 잘모르겟고 변을 벌때 항상은 아니지만 크거나 딱딱한 똥을 싸면 좀 붓는데 통증은 잘 모르겟고 간지럽거나 그어지도 않는데 치핵치려나 수술이 필요할까여......
에에에이 : 불편하진 않고요 가만히 앉아 있을때 갑자기 아플떼도 있어요 대변볼때 피를 싸지는 않는데 맞나요? 정상인가요??
뭐가 나온걸 느껴지진 않아요 나오지도 않은것같고
기억조작. : 저 어떡하죠... 저 학생인데 치질인가 봐요... 무서운데 약간 저 자신이 어이없어서 자꾸 웃음이 나와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저 피 나왔어요 휴지로 닦았는데 피 나와서 생린가 놀랐는데 그건 아니고 약간 아프고 그래서 진짜 깜짝 놀라ㅛ어요... 그래도 1기니까 다행이네요...... 어떡해요 건강하게 먹어야 겠다... 저 변비도 살짝 있었는데... 아 어떡하지... 그 그ㅡ 저 약간 아픈데... 아... 피가 진짜 처음에 닦았는데 진짜 엄청 많이... 그 생리 때 나오는 거 그때 닦을 때처럼 엄청 많이 나왔어요... 아니... 이게 쌀 때... 약간 아프긴 했거든요... 그랬는데 뭐가 찢어졌나 봐요... 아직도 아파요... 5분정도 지났는데... 음... 아 점 많이 붙여서 죄송해요...
늘부자 : 전 자다가 갑자기 엉덩이가 아프고 뻐근해서 일어났어요. 이런경운 또 뭔지 ㅠㅠ똥누고 났는대도 뻐근하긴해요
?트창 : 중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항문 앞 쪽에 새끼 손가락 손톱만한 살점이 작게 붙어있어요. 작년에 이게 있는 지 알았고... 그 전까지는 신경 안 쓰고 살았어요. 배변할 때 휴지로 닦으면 가끔씩 피가 조금씩 묻어 배변할 때만 살짝 따가워요. 만져도 통증은 없고 일상생활에 불편도 없고 피가 흐르는 것도 아닌데 이거 치질인가요? 치료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따웃 : 오늘 소변보는데 피가 묻어나더라고요..통증은 아예 없고요 항문내에서 피가 흐르는 정도로만 있고 평소 서있거나 누을땐 피가 새지는 않는데 보니까 이미지에 외치핵같은 콩알만한게 있더라구요ㅜㅜ혼합인것 같은데...병원가기 무섭네요ㅜ
류주혜 : 0:41 아 줠래리 귀엽네이 ㅋㅋㅋㅋ
류주혜 : 자기가 알어 자연적으로 치유 될 느낌이랑 아닐때는 유전때 아버지나 어머니가 아플 시기에 한번 유심히 봐야함 병원이 꼭 필요할 땐 꼭 가고 그 외엔 걱정 ㄴ
이이이 : 3주전부터 배변시(10번중 2번꼴? 설사시 거의 90프로) 가끔 항문 옆이 튀어 나옵니다. 피는 안나고, 항문 옆 살이 튀어 나와있고.,시간이 지나면 다시 들어가구요. 오늘 진료 받았는데 치질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여 무작정 치질은 수술하는게 좋지 않다고 해서 일주일치 약 처방받고 경과를 보고 있습니다. 피 안나는 치질도 꼭 수술을 하여야할까요?
이러브 : 술을 많이 마셔서 그런지 치핵 판정을 받았어요 제가 볼 때는 이미 4기인것 같아요 계속 나와있거든요. 그런데 피가 나거나 아프거나 하지 않아요 거슬리는 정도입니다. 병원에서 수술 권유를 받았지만 허리에 놓는 마취주사가 너무 무서워서 수술을 미루고있어요. 치질수술이 아프기도 엄청 아프다고해서 겁이나요
통증도 출혈도 없는데 수술 안해도될까요? 그냥 방치하면 문제가 생기나요?

... 

#청량리 치질 병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8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sib.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